본문 바로가기

돈모으기

네이버통장 개설, 미래에셋대우 CMA통장개설 주식매매 인증서폐기 회원가입

후. 이번에 주식 공부를 시작하면서 주식 스터디를 하고 있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 것이다. 이번에 미래에셋대우 계좌 개설을 하기 전에 네이버 통장이 생긴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다렸다가 개설을 했는데 아뿔싸 안 쓰는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어 있을 때 개설을 해버려서 네이버 통장을 쓰려면 아이디 로그인을 다시 해야한다는 힘든 길을 선택해버렸다.

 

그래도 주식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니 그럴 겸 해서 #네이버통장 #미래에셋대우 CMA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현재 네이버 통장은 8월 31일까지 보관 및 결제만 해도 3퍼센트의 이득을 주고 있고 이 경우는 왠만한 적금보다도 높은 이율로 만약 적금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니면 여윳돈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네이버통장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번주 일요일에는 드디어 주식 스터디 2번째를 진행하는데 이때까지는 꼭 나도 CMA통장을 제대로 연동시켜서 주식을 시작하려고 한다. 퇴직금을 받으면 적금에다 넣지말고 주식에다가 넣고 있는데 내 생각에는 구글에 한 주.. 한 주밖에 못넣음 ㅋㅋ 아무튼 넣고 삼성전자는 고민, 한국 주식은 저평가되어 있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조금 고민중이기는 하지만 넣게되면 삼성에 넣겠죠? 이렇게 2-3개만 넣어도 내 퇴직금은 끝날듯. 

 

일단 나처럼 처음 주식 거래를 위한 통장 개설을 하는 분들에게 먼저 네이버통장으로 진행해보는 것은 좋은 것 같다.

일단 알아두어야 하는 것은 네이버 통장은 일반 은행 통장이 아니라 주식거래를 하는 미래에셋대우의 계좌라는 점이다.

나는 완전 주식 초보기 때문에 나 같은 사람들을 위해 글을 쓴다고 가정하고 올려본다.

 

일단 네이버 통장을 개설하면 계좌를 연동시키고 아래처럼 고유의 계좌번호로 개설이 완료되는데 그 이후에 나는 어떻게 주식 매도 매입을 하는지를 아예 모른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일단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 계좌번호로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https://www.miraeassetdaewoo.com/

 

미래에셋대우 - 해외주식 투자 전문가

 

www.miraeassetdaewoo.com

 

그러나 회원가입을 하려면 OTP 를 등록해야하는데 미래에셋대우만의 OTP를 개설하라는 문구가 뜬다. 그래서 나는 엥? 그럼 네이버 통장 계좌 개설하는 것 뿐만 아니라 직접 지점에 가서 대면을 해야지만 진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해가 되질 않았다. 그래서 미래에셋대우 홈페이지를 찾아보니 미래에셋대우에서도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어서 가서 제대로 확인해보았다. 

 

네이버 통장은 CMA RP 형 제휴 통장인데 CMA 수익률 뿐만 아니라 포인트 혜택까지 얻을 수 있다는 점이 네이버 페이를 통해 구매가 많은 분들에게는 좋은 점이다. 전 달 10만원만 사용하면 3% 의 수익률을 계속해서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구매를 네이버 페이를 통해 구매하고 수익률 높은 통장으로 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아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 CMA 통장 하나도 금융상품 매매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내가 원하는 주식 거래는 가능한 통장이라고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받았다. 

 

일단 주식 매매를 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이 있다고 전달받았는데, 계좌를 개설한 지 영업일 기준으로 20일이 지나면 홈페이지에서도 비대면으로 모바일 OTP를 만들 수 있으며 M stock 이라는 어플을 깔고 진행할 수 있다고 뭐 들었던 것 같다. 만약 그 전에 진행하고 싶다면 타행 OTP를 등록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 내가 타행 OTP를 들고 있지 않아서 지금 해보지는 못했다. 집에 가거나 내일 바로 해보려고 한다. 

 

OTP를 가지고 있으면 타행 OTP를 등록한 뒤에 아이디를 만들 수 있고 엠스탁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쉽게 이 계좌를 가지고도 주식 매매를 가능하게 될 것이다. 나의 첫 주식 매매의 순간을 꼭 이번 기회를 통해 기록하고 어떻게 돈을 모으는 첫 걸음을 하게 되었는지를 기록하고 싶다. 

네이버 통장의 경우에는 8월 31일까지는 전월실적조건없이 최대 연 3%(100만원 한도) 수익이 들어가고 은행 상관없이 송금 수수료도 무료며 결제할 때 포인트가 최대 3퍼센트이다. 하지만 9월 1일 이후부터는 아래 표에 따라 수익률이 나뉘어진다.

 

내일은 꼭 #미래에셋대우 #CMA통장 첫 주식매매를 성공(?)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릴 수 있기를 바래본다. 근데 나는 CMA통장이 이미 KB증권에 있긴 한데 그건 현재어떻게되어가고 있는지도 확인해봐야겠다. 근데 이제 인증서를 폐기하게 되면 어떤 방식으로 인증으로 진행되는지 잘 감이 오질 않는다. #인증서폐기 #KB증권 #CMA통장 

그리고 또 하나의 이슈는 #617부동산정책 인데 이것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고 싶지만 나같은 지끄레기는 실패..

나머지 하나는 바로 #네이버스마트스토어개설 이번에 한번 판매를 해보려고 하는데, 2주는 너무 짧다. 욕심을 많이 부리지말고 천천히 꾸준히 조금씩 부담갖지말고! 해보자 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