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모으기

A모바일 에넥스텔레콤 직접 유심교체 후기, 16500원 무제한 요금, 알뜰폰 변경 후기, 잔여데이터 확인

이번에 드디어! A모바일로 알뜰폰 요금제로 바꿨습니다. 사실 제대로 된 후기가 없어서 많이 고민했는데 이번에 직접 해보니 별것이 아니였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 경험을 많이 널리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에 빠르게 블로그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먼저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도 A모바일을 선택한 이유를 알고 싶으시다면 제 예전 블로그 포스팅을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0/05/27 - [돈모으기] - 돈모으기2: 통신비 아끼기, SK 선택약정 위약금 확인, 3대알뜰폰 가격 비교 A모바일, 리브모바일, 유플러스알뜰모바일

 

돈모으기2: 통신비 아끼기, SK 선택약정 위약금 확인, 3대알뜰폰 가격 비교 A모바일, 리브모바일, �

돈모으기 두번째 포스팅. 바로 약 51000원씩 한달에 한번 나가고 있는 통신비를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있다. 일단 나의 3대 통신사 중 요금이 단말기할부금액 남았는지, 가족할인 들어가��

wmyl.tistory.com

알뜰폰 가격 비교를 해봤을 때 지금 이벤트 상으로는 A모바일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이것으로 바꿨어요. 저는 GS25 편의점이 바로 앞에 있어서 만약 그걸 알았다면 바로 바꿀 수 있었지만, 잘 몰라서 유심 택배 발송을 선택했고 개통도 제가 직접 개통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자그렇다면 A모바일의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려면 아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무제한 요금제 신청을 누르고 신청을 하면된다. 나는 아이폰X를 사용하고 있고 아이폰X의 경우 나노 유심이다. 나노 유심도 가능하니 넘 걱정마시고 선택. 신규 가입은 새로운 번호를 사용하고 싶을때, 번호이동의 경우 내가 지금 쓰고 있는 번호를 쓰고 싶을때하면 된다. 

 

내가 선택한 A데이터 무제한의 경우 전체 데이터가 15기가고 3mbps 가 무제한이라고 써져 있는데, 대부분 요금 폭탄이 무서워서 2GB 폭탄방지 문자 라는 2만원짜리를 사용한다고 한다. 이건 나중에 고객센터에 문의할 예정, 한 달 동안 15기가를 다 쓰면 알아서 속도제한이 걸리는 건지, 아니면 요금 폭탄을 받는건지 갑자기 궁금해졌다. 가입하기를 누르면 온라인 신청서를 매우 간단하게 쓸 수 있고 그 이후에는 해피콜이 한 번 더 오기 때문에 실수로 뭔가 잘못 작성했다고 해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으니 안심이다.

 

A모바일 제휴카드는 롯데카드 포인트 플러스 그란데카드라고 한다. 나는 롯데카드를 가지고 있지만 지금도 혜택으로 20000원에서-40000원이상을 받고 있으니 굳이 카드를 교체하지는 않았다. 만약에 이것만을 위해서 카드를 신청하려고 하는 분들이라면 전월 실적이 없어서 매월 5000원씩 할인해준다고 하니 사용해도 좋을 것 같다. 근데 저 마지막 줄이 이해가 잘 안감. 지금 문자로 답변이 왔는데, 15기가 제공량 소진 시 속도 제한으로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고 왔네. 아무튼 추가 폭탄 요금은 안나온다는 거겠지? 폭탄이라는 단어가 참 무섭넹 

 

일단 나는 원래 쓰던 SK텔레콤에 선택약정을 걸어놨기 때문에 4-5개월동안 할인받았던 위약금을 뱉어내야했었다. 이런 부분은 실제로 알뜰폰을 사용하기 이전에 SK 텔레콤 고객센터 114에 물어봐서 꼭 한 번 다시 체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해지하기 전에 알아봤었고 실제로 해지신청을 하니 문자로도 한번더 보내줬다. 실제로 약정 때문에 할인 받았던 57580원을 더 뱉어야 했다. 흑흑 하지만 알뜰폰 1달 쓰면 아낄 돈으로 남은 6개월?을 더 선택약정을 유지할 필요가 없었다. 

해지 신청을 하면 이렇게 알아서 문자가 잘 온다. 여기서 동의를 누르면 저 내용들을 핸드폰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듯. 유심 신청을 하고 2일 뒤 정도에 해피콜이 왔다. 나의 핸드폰 기종이 뭔지 요금제 확인한게 맞는지, 위약금이나 지금 사용하는 통신사를 해지할 경우, 꼭 요금 체크를 해보라는 내용을 설명해주셨고 그 이후에 서류 종이에 아래와 같이 유심카드와 설명문이 들어가 있었다. 아이폰 설명 이미지가 없어서 처음에는 당황했지만 원래 있는 유심을 꺼내보면 내 유심을 어느정도 크기로 사용해야하는지 알기 때문에 금방 유심을 끼워볼 수 있었음.

진짜 이미지 모자이크 안되는거너무 불편하다 ㅠ ㅠ 어쩔 수 없이 이미지는 저렇게 잘라서 ㅜㅜ

저런식으로 유심 카드에 유심 + 나노칩 이렇게 분리해서 쓸 수 있게 되어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저 핀이 없는 분들에게 꿀팁, 그냥 클립을 살짝 펴서 사용해도 유심을 꽂을 수 있다! 저 핀을 누가 가지고 있냐고 ㅠ ㅠ 

 

신규 가입을 한 사람들은 받은 유심은 이미 개통이 되어 있는 유심이라서 바로 유심을 장착하고 2-3번 끄고 키면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두번째로는 신청접수 다음날 자동 개통의 경우 개통요청을 하지 않아도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접수일 기준 1-2일이 소요된다고 한다. 

나는 고객직접 개통요청을 선택했기 때문에 아직 개통이 되지 않은 유심을 받아볼 수 있었다. 반드시 저기에 있는 홈페이지 요청이나 ARS 요청, 문자 요청 중 하나로 개통 신청을 해야지만 나올 수 있다. 나는 ARS 요청으로 개통을 신청했고 신청하고 약 1시간? 후에 전화가 와서 개통 이전에 마지막 확인을 해주셨다. 이때 나는 문자로 왔던 SK 위약금과 알려주신 위약금이 달라서 SK텔레콤에 한 번 더 확인 후에 개통을 했다. 결국 6월 1-2일 사용한 요금이 추가되어서 위약금 금액이 달랐던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나서 한 번 더 전화가 와서 개통을 확인했고 바로 5분 뒤에 개통이 되어서 원래 쓰던 유심이 LTE가 안 뜰 때 A모바일에서 준 유심으로 갈아끼우면 된다. 유심은 한 번 이전에 갈아끼우는 거 연습해봄 ㅋ 만약 유심에 문제가 있을 경우 개통한 뒤 핸드폰을 아예 못쓰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말이다. 나는 LTE가 안떠서 바로 A모바일 유심으로 갈아끼웠고 그 다음부터는 바로 핸드폰을 쓸 수 있었다. 끄고 킬 필요도 없이 바로 또 통신이 되었기 때문에. 

 

그리고 A모바일에서 쓰는 에넥스텔레콤 어플은 아이폰용은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폰 에넥스텔레콤 어플은 없기 때문에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이디 로그인을 하고 사용량을 검색하면 된다. 

A모바일 홈페이지와 에넥스텔레콤 홈페이지는 다르다. 에넥스텔레콤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면 그때부터 바로 통신량 데이터 사용량을 조회할 수 있다.

 

https://www.annextele.com/

 

에넥스텔레콤

 

www.annextele.com

실제 하루 사용한 결과 아직까지 13.7기가가 남은 상태. 이걸 한달 동안 쓸 수 있을까? 계산해보면 1기가에 약 3일을 쓴다고 가정해보자. 31일이면 10기가를 쓰게 되니 아직까지는 널널하다고 볼 수 있다. 문자를 조심해야할듯 문자는 생각보다 막 쓰는 경우가 많은데, 이제는 음성통화나 문자를 조심해서 써야되겠다. 

 

그리고 그 아래는 실시간 이용 요금이 나오는데, 에넥스텔레콤에서는 아직까지 홈페이지 관리를 잘 안하는듯? 요즘 16500원 요금제 나오고 나서 데이터도 무제한으로 나올 때가 많다는 후문. 아래 내 실시간 이용요금도 합계가 0으로 나와서 어리둥절? ㅋㅋㅋ 나의 이전 통신사요금은 그래서 5월 사용한 데이터 비용 57580원과 위약금 + 6월 2일 사용한 금액 68650원  해서 124720원이다. 대충 맞겠지. 

다음 요금은 이제 7월 5일날 명세서가 날아올 예정인데 그 때 실제로 정말 16500원이 나오는지도 한번 포스팅을 해볼 예정이다.